메뉴

광주시 초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새 둥지’ 추진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엄병철 기자 | 광주시 초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일 대쌍령리에 거주하는 취약 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새 둥지’ 집수리 사업을 추진했다.


초월협의체 특화사업인 ‘사랑의 새 둥지’ 집수리 사업은 전문자원봉사자 강대성 위원의 재능기부와 초월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열악한 주거환경에 처한 취약 계층에게 도배, 단열시공 및 장판 교체, 전기배선 점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대쌍령리에 거주하는 최모씨는 “LH를 통해 전세는 구할 수 있었으나 장판, 벽지 등에 곰팡이 등이 피어 열악한 환경이었다”며 “만성 호흡기질환이 있어 건강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렇게 쾌적한 환경을 조성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구정서‧김진구 공동위원장은 “삶의 행복과 건강을 추구하는데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꼭 필요한 것 같다”며 “새롭게 정비된 집에서 건강도 되찾고 이웃의 사랑도 함께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초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사랑의 새 둥지’ 사업은 환경이 열악한 저소득 취약계층의 집수리를 도와주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주변의 취약계층이 있으면 초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추천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