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구리시,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 위한 ‘초등생 가방 안전 덮개’ 지원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등하굣길 ‘뛰지 말고 걷자’ 안전문화운동 전개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김민정 기자 | 구리시는 18일 관내 9개 초등학교(건원초, 동구초, 구리초, 장자초, 동인초, 인창초, 부양초, 토평초, 백문초) 1~2학년생들에게‘가방 안전 덮개’ 1,289개를 제작해 전달했다.


‘가방 안전 덮개’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제작한 초등학생들이 가지고 다니는 책가방에 씌우는 방수 재질의 덮개이며, 어린이 보호구역 내 차량 제한 속도 30km를 의미하는 숫자인 ‘30’을 표시하는데, 야간에도 운전자들이 잘 볼 수 있도록 초고휘도의 고급 빛 반사 소재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운전자들이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제한 속도를 지키며 안전 운전을 하도록 유도하는 데에 도움이 되고, 교통법규를 준수하는 안전 문화 확산을 통해 어린이 교통사고를 크게 감소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구리시는 매월 시행되는 ‘안전점검의 날’ 행사의 일환으로 대상 학교에 가방 안전 덮개를 배부하고, 학교에서는 매일 등하교 시 가방 안전 덮개 착용 지도 및 가정통신문 등을 활용하여 학부모에게 안내했다.


가방 안전 덮개 배부는 지난 2018년, 2019년, 2021년에도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해 선생님을 비롯한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특히 올해에는 ‘뛰지말고 걷자’ 문구를 덮개에 두 줄로 표기하고 덮개의 크기를 키워 시인성을 향상시킨다.


안승남 시장은 “시인성이 높은 가방 안전 덮개가 운전자들의 시야를 확보해 등하굣길 어린이 교통사고 방지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더불어 ‘뛰지 말고 걷자’라는 안전 문구를 보며 어린이 스스로도 안전 의식을 깨닫고 교통 안전 사고를 예방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