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정부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의정부 고등학교 교육과정설명회 고교학점제 온두레(ON:DO:RE) 드림 개최하다

온라인 교육과정 설명회, 오프라인 교육과정 설명회로 운영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의정부교육지원청은 7월 4일(월)부터 의정부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온두레(ON:DO:RE) 드림’을 개최한다고 하였다.


고교학점제 온두레(ON:DO:RE) 드림이란, 꿈을 갖고(ON DREAM), 꿈을 펼치고(DO DREAM), 다시 꿈꾸는(RE DREAM) 고교학점제를 위해 마을과 함께 실천하고자 하는 의정부교육지원청의 약속이다.


온라인 교육과정 설명회는 7월 4일(월)부터 고교학점제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16개 고등학교 홍보 동영상, 고교학점제 주제별 홍보 동영상, 웹툰으로 준비하였다.


오프라인 교육과정 설명회는 2023 찾아가는 고입설명회, 2022 찾아가는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연수로 운영된다.


2023 찾아가는 고입(교육과정) 설명회는 7월 5일(화)부터 7월 18일(월)까지 관내 11개 중학교에서 개최된다. 관내 8개 고등학교가 2023년부터 고교학점제가 적용되는 중학교 3학년들의 수업 시간을 활용하여 학교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를 홍보한다.


2022 찾아가는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연수는 7월 6일(수)부터 10월 27일(월)까지 운영된다. 관내 고등학교 교육과정부장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연수를 희망하는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고교학점제 및 학생 과목 선택권 등을 설명하게 된다.


김진선 교육장은"2022학년도 직업계고 학점제, 그리고 2023년 입학생부터 적용되는 고교학점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하여 많은 고민과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교육주체별 고교학점제 역량강화 지원 방안을 모색하면서 의정부 고등학교 교육과정 설명회 ‘온두레(ON:DO:RE) 드림’을 준비하게 되었다. 의정부교육지원청은 학교로부터 시작하는 행복한 교육플랫폼, 자율과 공생으로 삶의 주인이 되는 미래교육을 위해 지역의 모든 교육주체와 함께 실천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