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천시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제20회 대한민국 창작만화공모전 개최

'제20회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을 통해 최고의 장편, 단편만화 및 카툰 작품 선정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산)이 대중성과 예술성을 갖춘 장·단편만화 및 카툰 분야 만화 창작 인력 발굴을 위한 ‘제20회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 작품을 접수하고 있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은 만 18세 이상의 만화 창작자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자유 주제로 장·단편만화 부문과 카툰 부문의 응모작을 모집한다. 또한 기존과 다르게 장편 분야의 응모 분야를 추가했다. 작품 접수 기간은 8월 10일부터 8월 24일까지며, 자세한 모집 요강과 작품 접수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 통합사업관리시스템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수상작은 총 5,1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함께 상패가 지급된다. 본 공모전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함께 1,2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올해는 수상 작품 중 만화 관련 업계와 연재 계약이 체결된 총 5작품에 대하여 작품당 5백만 원의 기획개발비용을 해당 업체로 지원하는 수상자 특전이 추가되었다.


또한 11월 3일 진행되는 만화의 날 행사에서 수상작 10편의 작품집 배포를 통해 국내외 만화 관련 관계자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다양한 장르를 선발하는 대한민국창작만화공모전을 통해 미래 만화산업을 이끌어갈 역량 있는 신규 작가를 발굴하고, 만화산업 활성화를 위한 만화 콘텐츠 창작 지원책을 다양하게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