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업회사법인(주)우리씨드, 스니피드와 MOU체결

자원을 바탕으로 원재료 조달 및 연구개발 협력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농업회사법인(주)우리씨드 (회장 박공영)는 학생 창업 기업 ‘스니피드’(대표 김아연)와 상호간의 상생 발전을 위한 MOU 체결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 간 상호협력을 통해 공동의 관심 분야인 야생화와 야생화를 이용한 향 추출 스프레이를 개발, 인프라를 공유함으로써 Start-up 사업의 활성화와 비즈니스 협력 및 발굴이 목적이다.


협약의 세부 내용은 ▲자원을 바탕으로 원재료 조달 및 연구개발 협력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기술협력과 기술연계 합의 등이다.


㈜우리씨드그룹 박공영 회장은 “앞으로 해나갈 ‘스니피드’와의 협력이 기대된다”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열정을 높이 사며 그들의 아이디어가 훌륭한 제품으로 전 세계에 수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 우리꽃의 우수한 품종 개발로 해외 로열티를 수출하는 국내 유일의 전문 기업인 ‘우리씨드’와 ‘스니피드’가 시너지 효과를 내어 상호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스니피드 김아연 대표는 “동물복지시대를 맞이하여 자사의 핵심 기술인 향 추출 기술을 활용하여 동물과 인간의 공존을 도모하고자 한다. 양사가 쌓은 기술, 노하우,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혁신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대중에게 부각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우리씨드 그룹(회장 박공영)은 2000년 ‘우리꽃’ 설립을 시작으로 농업회사 법인(주)우리씨드, 벽화수(주), 농업회사법인 ‘땅끝야생화’, 중증장애인 직접 생산시설 ‘금강초록사업단’이 있으며 우리나라 자연 환경에 알맞은 다양한 선진 기술을 도입, 개량하여 독자적인 기술로 발전 시켜 온 국내의 대표적인 식물과 생태적 환경을 연구해 온 전문 기업이다.


박공영 회장은 농업인의 날 대통령 표창장 수상과 국토해양부 장관 표창장 수상을 비롯해 산림청장 표창장수상 및 다수의 수상 이력이 있으며 농림부 ‘이달의 농촌융복합산업인’으로 선정된 업계 전문가이다.


한편, 스니피드(대표 김아연)는 중앙대학교 창업보육센터(안성)에 입주한 학생 창업 기업으로 창업보육센터에서 지원하는 사업계획 고도화 프로그램 및 기술사업화 지원, 메이커스페이스 멘토링 및 장비 지원을 통해 반려견, 반려묘, 경제동물(가축, 실험동물)의 사료 기호성 강화 및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향 추출 스프레이를 개발 중에 있다.


지난 5월에 진행한 ‘2022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현재 ‘2022 안성시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IT 인력 인건비, 재료비, 외주용역비 등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였다.


또한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와디즈에서 진행한 ‘2022 와디즈 와이디어 콘테스트’에 선정되어 마케팅 지원과 생산업체 매칭, 크라우드 펀딩 런칭 등 제품 출시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원을 받게 되었으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KDB산업은행에서 진행하는 ‘KDB STARTUP 2022’ 육성팀 25팀에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