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 정현고등학교, 2022 화성·오산 학교스포츠클럽 축제 배드민턴 우승

학생중심 학교 스포츠 클럽 활동 결실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경기도 화성 소재 정현고등학교는 11월 5일 화성 이산고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 2022학년도 화성·오산 학교스포츠클럽 축제 고등부 배드민턴 부문에서 우승의 쾌거를 이뤘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주최·주관한 2022학년도 화성·오산 학교스포츠클럽 축제 고등부 배드민턴 대회에 출전한 정현고등학교 배드민턴 클럽 활동 동아리는 화성·오산지역 우수스포츠클럽으로 이번 대회에서 조 예선 1위로 본선에 진출해 결선 토너먼트 학교 대항전에서 이산고등학교를 결승전 상대로 만나 승리하며, 2019년 개교이래 처음으로 우승의 성적을 올렸다.


정현고등학교는 그동안 아침, 점심 시간 및 방과 후 활동 등 틈틈이 탁구, 배드민턴, 농구, 축구, 소프트볼 등 다양한 스포츠를 장려하며, 교내 리그전, 학생자치회 주관 스포츠대회 등 다채로운 스포츠 활동으로 운동을 통한 즐거운 학교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사제동행 배드민턴 활동을 진행해 교사, 학생이 함께 공감·소통하는 행복 교육을 실천한다.


임00 배드민턴 클럽 주장 학생은 “배드민턴을 시작하고 체력이 좋아져 공부도 더 집중이 잘된다.”라며, “입학 후 코로나19로 대회가 열리지 않아 아쉬웠는데 이번 대회에서 친구들과 함께 우승하게 되어 너무너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재영 정현고등학교 체육교사는 “다양한 운동을 통해 학생들이 체력을 키우고 친구들과 소통하고 배려하며 바른 인성을 갖춰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학생들이 운동의 즐거움을 체득해 건강하게 학업에 집중할 수 있는 학교문화를 조성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학교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