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생학습도시 광명, 올해 성과와 비전 공유하는 시간 가져

15일 ‘2022년 광명시 평생학습관계자 종합워크숍’ 진행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광명시는 15일 충남 서산과 예산 일대에서 평생학습 관계자 180여 명과 함께 ‘2022년 광명시 평생학습관계자 종합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제1호 평생학습도시 광명의 올해 운영 성과와 내년 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2022년 평생학습 마을 축제’ 추진위원회 ▲평생학습 실무위원회 ▲권역별 평생학습 실무위원회 ▲평생학습동아리 ▲광명자치대학 ▲문해교육 관계자 ▲장애인평생학습 관계자 등 광명시 평생학습을 직접 기획하고 추진한 시민들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평생학습 추진 성과 동영상을 시청하며 올 한해를 되돌아보고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 지역 곳곳이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도록 주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어서 인재육성재단 다원이음터 박현규 센터장의 특강 ‘망(亡)하지 말고, 망(網)하자! 평생학습 앙상블’을 들은 후 권역별 평생학습, 학습동아리, 문해교육, 장애인평생교육 등 분야별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고민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예당호 출렁다리와 해미읍성 문화탐방으로 치유와 힐링을 통해 네트워크 간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시민은 “광명시 평생학습의 다양한 영역의 관계자들과 한자리에 모여 광명시 평생학습의 미래를 상상해 보는 시간을 가져서 매우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평생학습의 미래는 시민이 참여해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의 관계자들이 함께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연대와 협력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 평생학습원은 올해 ▲느슨한학교 ▲광명자치대학 ▲권역별 마을배움터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장애인 삼삼오오 마을배움터 ▲문해지원사업 ▲평생학습관계자연수 ▲민주시민교육 ▲신중년(5060)사업 등 시민 누구나 학습과 교육을 통해 성장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