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이드로월드 수소전기 오토바이 물1.5L로 20일 시험운행 성공

하이드로월드, 그린도트와 1월중 수소전기오토바이 MOU체결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국제환경 탄소중립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탄소를 줄이는 에너지원으로 수소가 주목 받고 있다.


2050년 글로벌 수소 사용량이 2억 5900만톤에 달하고, 시장규모가 2조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2022년 기준 EU 27개 회원국 및 주요 권역별 국가 16개국을 더한 43개국에서 수소경제 실현을 위해 약 600개 이상의 대규모 프로젝트가 발표됐다.


사업분야에 약 2400억 달러에 달하는 직접 투자가 이뤄졌다.


수소전기 탄소배출 최소화의 흐름에 맞추어 하이드로월드(대표이사 김순진)가 특허청에 기술 출원한 차량용 연료전지 수소공급장치 특허가 등록됐다. 또한, 물1.5리터로 1일 8시간씩 기준 20일 운행 가능한 수소전기오토바이 시험운행에 성공했다.


인도 뉴델리 싱크탱크 에너지자원연구소(Energy and Resources Institute)는 향후 10년 이내에 수억대의 전기 오토바이가 인도, 중국 등 신흥시장에서 판매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자동차, 오토바이 시장에서도 아직은 여전히 가솔린 연료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중국 나스닥에 상장된 NIU 테크놀로지스(NIU Technologies), 인도 히어로 전기차(Hero Electric Vehicles) 같은 회사들이 저렴한 가격에 전기 오토바이와 스쿠터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수소경제 목표 핵심은 ‘세계적인 기술 그린수소’ 생산능력이다.


‘한국이 주도하는 에너지’ ‘그린수소’ 탄소중립방향에 부합될 수 있도록 하이드로월드는 인도 Green dot(그린도트) 회사와 2023년 1월 중 신에너지 발전사업 추진에 관한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