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단 5개월만에 아마추어에서 KPGA 코리안투어 데뷔… 2023 시즌 ‘루키’ 최영준의 각오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2022년 ‘KPGA 스릭슨투어’ 통합포인트 순위 9위에 오른 최영준(21.금강주택)이 2023년 KPGA 코리안투어에 데뷔한다.


최영준은 “KPGA 코리안투어에서 뛰게 되어 기쁘고 행복하다. 아마추어 시절부터 시기에 맞게 탄탄한 길을 걸어온 만큼 올해도 좋은 활약을 펼치고 싶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8세에 골프를 처음 시작한 최영준은 2년간 골프를 배우다 야구로 전향했다. 야구 선수로 3년간 활동하던 그는 13세 때 다시 골프채를 손에 잡았다. 이후에는 골프에만 집중했다.


2020년 ‘제24회 매경솔라고배 아마추어 골프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하며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한 최영준은 그 해 ‘제34회 전라북도협회장배 학생 골프선수권대회’서도 우승을 차지했다. 이듬해인 2021년에는 ‘제28회 송암배 아마추어 선수권대회’서 정상에 올랐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는 국가 상비군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최영준은 2022년 6월 ‘KPGA 스릭슨투어 10회 대회’ 종료 후 아마추어 포인트 상위 10명에게 주어지는 KPGA 프로(준회원) 특전 명단에 1위에 진입하는 데 성공했다.


이후 1달도 채 되지 않은 상황에서 ‘KPGA 스릭슨투어 12회 대회’서 우승컵을 들어올린 최영준은 본 대회 우승으로 KPGA 투어프로(정회원) 자격까지 취득했고 시즌 마지막 대회인 ‘KPGA 스릭슨투어 20회 대회’까지 꾸준한 활약을 펼쳐 2023년 KPGA 코리안투어 시드를 확보했다.


아마추어에서 KPGA 코리안투어 데뷔까지 단 5개월밖에 걸리지 않았다. 그야말로 ‘탄탄 대로’였다.


최영준은 “지난해 하반기 들어 ‘KPGA 스릭슨투어’ 환경에 적응하기 시작했던 것 같다. 적응 이후에는 샷감이 많이 올라와 KPGA 프로 입회 후 바로 다음 대회에서 우승까지 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돌아봤다.


최영준은 평균 드라이브 거리 320야드 이상을 기록하는 장타자다. 장타를 치면서도 정확도 또한 높은 것이 본인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전했다.


그는 “골프를 시작했을 때부터 타이밍을 잘 맞췄다. 정확도를 유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한 뒤 “쇼트게임 능력은 아직 부족하다. KPGA 코리안투어는 그린 주변 난이도가 훨씬 높기 때문에 쇼트게임 능력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데뷔 첫 시즌 최영준의 목표는 ‘까스텔바작 신인상(명출상)’ 수상과 제네시스 포인트 TOP10 진입이다.


그는 “상반기에는 KPGA 코리안투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는 것을 우선으로 할 계획이다. 적응이 끝나면 상황에 맞게 공격적으로 플레이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어 “모든 신인 선수의 첫 번째 목표가 ‘까스텔바작 신인상(명출상)’인 것 같다. 생애 한 번 밖에 없는 기회이기 때문에 더 욕심이 난다”며 “’기복 없는 선수’라는 타이틀을 갖고 싶다. 한 해 동안 꾸준한 성적을 유지해 제네시스 포인트 10위 이내에 꼭 들어설 것”이라는 각오를 나타냈다.


지난 달 15일부터 말레이시아에서 전지훈련에 돌입한 최영준은 다음 달 1일 귀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