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포항 중소유통 풀필먼트센터 현장 견학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임은분 위원장과 장성철 간사가 지난 2월 3일, 부천시수퍼마켓연합회와 함께 포항 중소유통 풀필먼트센터를 방문했다.


중소유통 풀필먼트 구축사업은 해당 지역 중소 소매유통사의 강점을 살려 ‘물류센터-점포-소비자’를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연계하는 유통물류 서비스 지원사업이다. 포항시는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한 풀필먼트 구축 시범사업에 부천, 창원시와 함께 선정됐으며, 이들 지자체 중 가장 이른 지난해 12월에 센터를 개소했다.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임은분 위원장과 장성철 간사는 올해 부천시 중소유통 공동 도매물류센터에 효율적인 풀필먼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부천시수퍼마켓연합회, 부천시 관계부서와 함께 포항 중소유통 풀필먼트센터 현장 견학에 나섰다.


이날 현장을 둘러본 부천시 재정문화위원회 임은분 재정문화위원장은 “코로나19 이후 급속한 온라인 중심의 유통환경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네 점포들의 온라인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장성철 간사는 “사업추진 초기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서는 포항센터 사업이 일정 기간 추진되고 난 후, 장단점을 분석하여 부천에 접목하는 것도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