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 고위험 1인가구 적극 발굴 나서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 하안13단지 관리사무소와 ‘1인가구 발굴·지원’ 업무협약(MOU) 체결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센터장 신정은)는 지난 29일 하안13단지 관리사무소와 ‘1인가구 발굴 지원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하안동의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과 1인가구의 사회복지 서비스 접근성 확대’를 목적으로 체결됐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광명시 및 하안13단지 1인가구 복지서비스 조성을 위한 협력 관계 유지 ▲병원안심 동행 서비스 홍보 협조 ▲취약계층 발굴․지원을 위한 서비스 연계 ▲지역사회 복지자원 공유 등을 함께 추진키로 했다.


하안13단지 관리사무소 관계자는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는 우리 단지 내 1인가구에 필요한 다양한 복지서비스와 정보를 갖고 있다”며, “단지 내 주민복지 증진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신정은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하안13단지 1인가구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앞으로 1인가구 지원을 위한 지역의 협력 기관을 지속해서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센터는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 연계를 위해 관내 10개의 민・관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광명시 1인가구 지원센터는 1인가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10월 경기도 최초 개소한 기관이다.


센터는 병원안심동행서비스, 마음e음플래너 양성을 통한 고위험 1인가구 발굴 및 연계, 마음e음 앱 구축, 세대별 역량강화 등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