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주식회사-ESG컨소시엄, 친환경 모빌리티 배달 서비스 확대 MOU

17일 판교 본사서 ‘친환경 모빌리티 배달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경기도주식회사가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기업으로 구성한 컨소시엄과 손잡고 '친환경 배달' 서비스 사업을 확대한다.


경기도주식회사는 17일 판교 본사에서 ESG컨소시엄과 '친환경 모빌리티 배달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SG컨소시엄은 e-모빌리티 제조기업, 지역 거점 운영 기업을 중심으로 구성된 순수 민간 중소기업 연합 단체로, 메쉬코리아와 바로고, 무빙, 캐스트프로 등이 속해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친환경 모빌리티 배달 서비스와 배달특급 활성화 및 홍보를 위해 각각 보유한 자원을 공유하고, 수행에 필요한 사항을 상호 협력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전기이륜차, 초소형전기차, 전기자전거 등을 도입해 환경오염을 최소화하고, 친환경 배송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 및 모델을 개발해 스마트모빌리티 시범 운영 지구를 운영할 계획이다.


전기차 운영으로 탄소 배출 저감은 물론 연료비 절감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되며 전기충전소 관리 등을 통한 일자리 창출 효과도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친환경이 중요한 현재 시대적 변화에 잘 따라간다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협약을 계기로 전기이륜차 도입, 시범지역 선정 등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배 ESG컨소시엄 대표는 “공공과 민간의 역할을 잘 조합한다면 멋진 그림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며 “우리가 할 수 있는 부분은 적극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