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양주시, 미래를 만나는 평생학습 '메타버스 입문 12월 과정' 진행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김민정 기자 | 남양주시는 비대면·디지털 사회로의 변화 트렌드에 발맞춰 다음 달 1일부터 2주간 매주 수, 목요일에 『미래를 만나는 평생학습, 메타버스 입문 12월 과정』을 진행한다.


메타버스란 가상·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 세계가 혼합된 3차원 가상 세계를 의미한다. 기술 발달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추세 가속화로 최근 주목받는 새로운 플랫폼이다.


시는 올해 10월부터 운영한 『메타버스 입문과정』의 높은 참여율과 수강생 만족도를 통해 미래 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확인했다. 이번 12월 과정은 증강현실(AR) 콘텐츠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게임 등의 기능을 갖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를 활용해 제페토 월드 체험 및 아바타로 소통하기 등 흥미로운 학습 내용으로 구성됐다.


학습 일정과 세부 내용은 다산서당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3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다산서당)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강의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는 비대면·온라인으로의 변화 추세에 따라 ‘위드(With) 코로나’시대에도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체계를 마련키 위해 메타버스 캠퍼스 운영을 준비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입문 과정 및 플랫폼 체험, 다양한 트렌드 강좌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