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시 비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방역지킴이

동안구 비산1동, 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방역활동으로 마을은 안전, 어르신은 행복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위드코로나로 접어들었지만 다시 방역에 고삐를 죄어야 할 시기다.


안양시 비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상석영)가 24일 저소득 어르신 8가구를 방문해 복지상담과 함께 내·외부에 걸친 집중 방역활동을 벌이는‘찾아가는 방역지킴이’를 운영했다.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줄어든 저소득 가구에 대해 방역과 함께 안부를 살피는 비산1동 특수시책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연일 이어지는 확진자 발생으로 불안감이 커진 비산1동 주민들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위해, 저소득 어르신 가정방역뿐만 아니라 복지관 및 경로당, 버스정류장, 놀이터 등 공공시설과 개별방역이 어려운 미용실, 부동산, 음식점 등 소상공인 가게를 중심으로 매월 함께 진행했다.


어르신들은 “방역지킴이가 집으로 찾아와서 꼼꼼히 소독도 해주고 마스크를 나눠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인근의 상가 주인들도 “업체에 의뢰하는 것보다 더 열심히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했다.


상석영 비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작년부터 상가 방역을 실시했으나 올해부터 어르신들도 직접 찾아가 방역을 해드리면서 이렇게라도 코로나 상황에서 안부를 확인하고 방역도 해드릴 수 있어 뜻깊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