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여주교육지원청은 2일 오후 2시 여주교육지원청에서 여주시산림조합과 ‘여주 공유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여주교육지원청이 농업 기반 도시인 여주에 최적화된 농업 교육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한 ‘세종 같이 공유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여주시산림조합의 전문성과 인프라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협약식에는 여주교육지원청 김상성 교육장과 여주시산림조합 이후정 조합장, 서진오 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주 세종 같이 공유학교의 운영 취지와 현황을 공유하며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상성 교육장은 “여주 세종 같이 공유학교는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여주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여주시산림조합과의 협력이 지역 농업 교육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학생 맞춤형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 자원을 활용한 협력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는 지역과 상생하는 지속 가능한 공유학교 모델의 기초가 될 것이며, 여주 학생들이 보다 풍부한 교육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