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임정헌 기자 | 경상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싱가포르 플라자 싱가푸라(Plaza Singapura)에서 열리는 K-관광 로드쇼에 참가해 싱가포르 일반 소비자와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경남 관광의 매력을 집중 홍보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기획한 K-관광로드쇼는 한국과 싱가포르간 수교 50주년을 계기로 싱가포르 현지의 한국관광에 대한 뜨거운 관심 속에 막을 올렸으며, 경남은 ‘Gyeongnam Autumn Fiesta(경남 가을 페스타)’를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해 가을철 힐링여행에 제격인 경남의 다채로운 관광자원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경남은 단독으로 ‘경남관광 쇼케이스’를 마련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경남의 매력을 소개했다. 경남의 인기 관광지를 주제로 퀴즈를 진행해 경남을 잘 모르는 참가자들도 자연스럽게 경남 관광지의 매력을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해 현지 관광객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서는 진주 남강 유등축제를 알리기 위해 ▲관광 캐릭터 ‘하모’와 함께하는 청사초롱 만들기 체험 ▲소원지 작성 등이 마련돼, 축제의 따뜻한 정서를 현지에서 직접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제공했다.
아울러, ‘경남 대표 미식 6선’ 이벤트를 실시해 하동 재첩국, 통영 해물탕, 의령 망개떡 등 도내 대표 음식을 퀴즈 형식으로 소개하여 관람객의 흥미를 유도하고, 정답자에게는 경남 시군의 특산 기념품을 증정해 현지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끌어냈다.
또한, 소비자 행사에 이어 현지 주요 방한여행사 10곳과 상담회도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경남의 아웃도어·웰니스 등 특화 관광콘텐츠를 소개하고, 싱가포르 방한시장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 방안을 논의했으며, 앞으로 현지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성필상 경남관광재단 관광마케팅본부장은 “싱가포르 현지 소비자들에게 경남의 매력을 알리고 현지의 생생한 반응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현지 시장의 눈높이에 맞춘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경남이 싱가포르에서 매력적인 여행지로 자리 잡도록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김용만 경남도 관광정책과장은 “싱가포르는 방한여행 재방문율과 지방여행 비율이 높은 시장으로 경남관광 유치 가능성이 높다”면서, “이번 로드쇼를 계기로 싱가포르를 포함한 동남아 시장 내 경남 관광의 인지도를 높이고, 향후 방한 관광객 유치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