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김기수 기자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6일 관내 11 ~ 13세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요리쿡(Cook), 조리톡(Talk)"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요리쿡(Cook), 조리톡(Talk)"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가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 활동을 제공하는 국가 정책(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의 일환의 프로그램이다.
올해 첫 번째로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영양교육, 인바디 검사 및 해석 그리고 중식 요리체험(꽃빵 고추잡채)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배양하고 세계 음식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은 “오늘 영양교육을 듣고 청소년기에 건강한 식습관과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중식요리체험을 해봤는데 너무 재미있었다. 다음 회차에 양식 요리체험도 얼른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 “앞으로도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다양한 테마 요리교실 운영을 통해 청소년이 올바른 음식문화를 이해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개선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