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수원특례시 2025학년도 정시전형 대학입시박람회 성료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청소년희망등대는 12월 14일‘수원특례시 2025학년도 정시전형 대학입시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소속 전문상담교사와의 1:1 진학 컨설팅 △정시대비 입시전략 특강으로 이루어졌다.

 

20개 부스로 진행된 1:1 맞춤형 진학 컨설팅은 전문상담교사가 수험생의 수능 성적표와 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지원 가능한 대학을 정밀하게 분석하여 수험생과 학부모의 대학 진학에 대한 선택을 도와주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 대입전형 연구팀장인 최승후 강사의‘2025학년도 수능성적 분석 및 정시지원전략’특강은 실질적인 궁금증을 해결해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 이병규 이사장은 “정시전형 지원에 혼란을 겪고 있을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기 위해 준비했다. 박람회에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수험생들이 원하는 입시 결과를 달성하고, 그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 있어 든든한 디딤돌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희망등대에서는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관내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진로개발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