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교육지원청–수원시, ‘경기공유학교–청개구리 스펙’ 지역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교육청–지자체 협력 기반 학생 맞춤 성장 지원 강화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2월 6일 수원시청에서 수원특례시와 함께 ‘경기도교육청 경기공유학교–수원시 청개구리 스펙 지역교육협력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존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정책 전환에 맞춰, 경기도교육청의 ‘경기공유학교’와 수원시의 ‘청개구리 스펙’을 긴밀히 연계해 교육청과 지자체가 지역교육 협력의 동반자로서 학생 개개인의 맞춤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기공유학교’는 지자체와 협력해 학생의 다양한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교육 플랫폼으로, 학교 안팎에서 지역 자원과 연계한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청개구리 스펙’은 수원시가 추진하는 청소년 교육지원 브랜드로, 학교 안팎의 자원을 활용해 청소년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기공유학교 지역교육협력 네트워크 기반 파트너십 구축 ▲교육 자원의 상호 연계 및 협력 ▲청개구리 스펙 활성화를 위한 지원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협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선경 교육장은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경기공유학교와 청개구리 스펙의 연계는 학생 맞춤형 배움을 확장하는 중요한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모두가 학교 안팎의 경계 없이 다양한 배움을 경험하며 꿈과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경기공유학교와 청개구리 스펙 운영을 더욱 강화하여, 교육지원청과 지자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교육협력 모델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