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재)고성교육재단 제13회 이사회 개최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임정헌 기자 | (재)고성교육재단(이사장 최상림)은 4월 29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제13회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사회는 최상림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임원 7명의 선임을 의결했다.

 

(재)고성교육재단은 최상림 이사장 비롯한 임원 7명의 임기가 만료되어 지난 3월 17일부터 4월 2일까지 17일간 공개모집을 실시하였고, 본 모집에 이사 15명, 감사 2명이 응모했다. 이후 임원추천위원회 회의를 통해 이사 6명과 감사 1명 총 7명의 임원을 선출하여 이날 이사회에서 최종적으로 승인 의결했다.

 

이번에 선출된 7명의 임원은 주무관청의 승인을 받아 취임하게 되고, 임기는 취임일로부터 4년간이며, 차기 이사장은 재단 정관에 따라 이번에 선출된 이사 6명을 포함한 총 11명의 이사 중에서 고성군수가 임명하게 된다.

 

재단은 다음 달 이사회를 소집하여 이사장 임명과 이사 임명장을 수여할 계획이며, 앞으로 고성교육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을 예정이다.

 

한편, (재)고성교육재단은 2003년 설립한 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 해산 이후 2021년 재단을 설립하였으며, 2025년 현재까지 장학금 지급 등 우리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과 교육지원 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