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임정헌 기자 | 합천군은 2일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1층에 ‘합천관광홍보 팝업존’을 설치하고, 6월부터 7월까지 2개월간 여름·가을 축제를 중심으로 본격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팝업존은 경남의 관문인 김해공항을 찾는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합천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핑크뮬리 조형물을 배경으로 합천 대표 캐릭터 ‘별쿵’과 고스트파크 캐릭터 ‘드라큘라’를 활용한 포토존을 구성해 관광객에게 이색적인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주력 홍보 콘텐츠는 여름철 대표 호러 테마축제인 ‘고스트파크섀도우(Ghost Park Shadow)’다.
이 축제는 8월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열리며, 합천 설화 ‘밤마리 오광대’를 바탕으로 한 가면극 콘셉트와 공포 어트랙션이 어우러진 체험형 야간 축제로 매년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합천군은 이번 팝업존을 통해 여름 축제뿐 아니라 가을철 황매산 억새를 비롯한 지역 축제와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알리고 있으며, 합천만의 독창적인 문화자원과 관광 인프라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유성경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팝업존을 통해 김해공항을 이용하는 많은 관광객에게 합천의 여름·가을 축제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실제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유도하겠다”며 “앞으로도 체험형 콘텐츠와 연계한 지속적인 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