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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폼 영상을 타고 떠나는 감성 화순 여행

MZ세대 감성 가득! 화순 홍보 숏폼 영상, SNS 타고 전국으로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건영 기자 | 화순군이 주최한 ‘나만의 픽! 화순 여행코스 숏폼 영상 공모전’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공모전은 MZ 세대의 시선으로 화순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아낸 창의적 콘텐츠를 발굴하고, SNS를 통해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4월 중순부터 5월 말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총 71개 팀(명)이 응모해 뜨거운 열기를 동반했다. 참신하고 수준 높은 작품들이 다수 접수되었고, 심사를 통해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3편, 장려상 8편 등 총 14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출품작 중 직접 작사·작곡한 화순 홍보곡을 배경으로 화순의 주요 관광지를 감성적으로 촬영한 영상물이 대상을 차지했다. 창작 음악과 영상미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공동 최우수상에는 초성 ‘ㅎㅅ(화순)’을 활용해 다채로운 테마로 화순의 관광지를 소개한 기발한 영상과, 전문가적인 감각으로 화순의 고요한 풍경을 섬세하게 표현한 영상이 각각 선정됐다. 두 작품 모두 화순의 다양한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홍보 콘텐츠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형채 관광체육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화순을 젊고 감각적인 시선으로 새롭게 조명할 수 있었다”라며, “수상작은 향후 화순 관광 홍보 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참여형 콘텐츠 사업을 지속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수상작은 화순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와 관광화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