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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운정5동, '정겨운 이웃, 어르신 행복나눔 잔치' 열어

민관 협력으로 취약계층 어르신께 따뜻한 마음 전달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파주시 운정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을 모시고 ‘운정5동 정경운 이웃, 어르신 행복나눔 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사회적 여건으로 홀로 외롭게 어버이날을 맞이하는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다. 이날 운정5동의 사례관리 및 돌봄서비스 지원 대상 어르신 35명을 초청해 상해(중식당)에서 정성껏 준비한 식사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준비한 선물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운정종합사회복지관과 운정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어르신들의 인솔과 귀가를 지원하고, ‘잣품은그집호두과자’(운정5동 6통장 윤소영 운영)의 간식 후원으로 더욱 안전하고 풍성하게 추진됐으며,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정성 어린 나눔을 실천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 김태 운정5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이 마음 따뜻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이 소외

파주시 금촌3동, '민원관리카드' 도입으로 적극행정 추진

신속한 대응으로 민원 해결 속도 향상에 기여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파주시 금촌3동은 다양한 경로로 접수된 각종 민원 및 건의사항을 신속히 파악하여 책임감 있고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추진하기 위한 ‘금촌3동 민원관리카드’를 본격 운영한다. 금촌3동은 2025년 4월부터 자체적으로 민원관리카드를 만들어 운영 중이며, 지난 2일 동장과 각 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련 회의를 열고 그 간의 민원처리 현황과 개선 방안을 논의했다. ‘민원관리카드’는 여러 경로를 통해 접수되는 다양한 민원에 대해 접수부터 처리, 해결 방법까지의 전 과정을 단계별로 기록하는 방식의 카드다. 민원인의 문의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기 민원의 흐름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민원 처리 과정을 민원인에게 투명하게 안내할 수 있어 행정 신뢰도를 높이는 효과도 기대된다. 이번 회의에서는 각 팀별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신속한 민원 응대를 위한 협조 체계 강화 방안 등도 함께 논의됐다. 전종고 금촌3동장은 “민원관리카드를 통해 다양한 민원을 지체 없이 처리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빠르게 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