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사)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1일, 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양주시 사회적경제협의회 소속 10개 기업과 자원봉사 활동 및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양주시자원봉사센터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자원봉사 활동의 자원연계 및 ESG 경영 실천을 위한 협업 사업 공동 진행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창출 및 사회서비스 제공 ▲기업 특성에 맞는 재능나눔과 이웃돕기 활동 홍보 등 협력을 담고 있다.
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염일열 센터장은“앞으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활동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역사회 소외계층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주시자원봉사센터 김용훈 센터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훈훈한 나눔을 실천하는 양주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및 양주시 사회적경제협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기업의 사회공헌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약식 이후 양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기버마켓에서 모금된 기부금과 양주시 사회적경제기업에서 물품을 마련해 사랑의 효심꾸러미 100박스를 제작해 관내 소외계층에 전달하며 소외된 이웃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