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고양특례시 장항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8일 주민자치회 한마음 농장에서 ‘배추·무 수확 및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행사에는 김종혁 국민의힘 고양시병 당협위원장과 조현숙, 손동숙, 신인선 시의원 및 8개 직능단체 회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자연아놀자’분과에서 추진한 이 사업은 장항1동 주민자치회 한마음농장을 운영하며 배추와 무를 직접 심고 수확해 관내 복지시설 등 이웃에게 전달하는 사업이다.
최근 배추와 무 농사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큼직하고 맛스럽게 자라난 배추 1300포기와 무 350개를 장항1동 직능단체 회원들과 함께 정성스럽게 수확했다.
이 중 일부를 고양시 관내 요양원, 지역아동센터, 종합복지관 등 총 5곳에 전달했다. 또한 나머지 배추는 다가오는 10일에 있을 새마을부녀회 주관의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동원 장항1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과 ‘자연아 놀자’분과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오늘 수확한 배추와 따뜻한 마음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항1동 박세주 주민자치회장은 “지난 9월 한마음 한뜻으로 심었던 배추가 튼실하게 잘 자라나 이웃에게 전달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는 장항1동 주민자치회가 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