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과천교육지원청, 2024 안양과천 고교-대학 연계 진로 및 창업 공유학교 운영 협의회

안양지역 우수 대학의 인적·물적 기반을 바탕으로 2024 고교-대학 연계 진로 공유학교 운영 협의회 개최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3월 21일 2024 고교-대학 연계 진로탐구 및 창업 공유학교 운영을 위해 안양 소재 대림대, 성결대, 안양대, 연성대 업무 담당자와 협의회를 진행했다.

 

이날'2024 고교-대학 연계 진로 공유학교 협의회'에는 각 지역 대학의 산학협력단 또는 창업교육지원센터, 지역사회협력단, 입학처 등 업무 담당 교수들이 참석하여 지역과 함께 하는 공유학교의 방향성을 비롯한 구체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협의회에서는 안양 지역의 우수 대학과 연계하여 진로·창업 역량 함양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 자신의 진로를 다양하게 탐색할 수 있는 기회 마련과 미래사회를 살아갈 수 있는 역량 함양 프로그램 개발 방안에 주안점을 두었다.

 

이승희 교육장은 “앞으로도 단위학교와 지역교육청, 지역 소재 대학과의 유기적인 연계를 바탕으로 우리 지역 학생들의 학교 안팎을 넘나드는 배움의 확장을 위한 다채로운 공유학교 운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