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새마을교통봉사대 남양주시지대, '제31회 정지선지키기 실천 결의대회' 참가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김민정 기자 | 새마을교통봉사대 남양주시지대는 지난 15일 안양시청에서 진행된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세이프티 서포터즈 및 제31회 정지선지키기 실천 결의대회'에 참가했다.

 

새마을교통봉사대 경기도지역대가 주최하고 안양시지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주제로, 교통질서 확립을 통해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나용자 새마을교통봉사대 남양주시지대장을 비롯해 새마을교통봉사대 경기도지역대, 경기도새마을회,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도 안양시청 등 관계자 450여 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정지선지키기 캠페인 및 계도 활동’을 진행했으며, 2부에서는 ▲우수대원 표창 ▲대회사 ▲내빈축사 ▲결의문 낭독 등 새마을교통봉사대 경기도지역대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한 행사가 진행됐다.

 

나용자 새마을교통봉사대 남양주시지대장은 “새마을교통봉사대는 지난 40여 년간 대한민국 교통문화 선진화와 안전한 지역사회 건설에 앞장서왔다”며 “앞으로도 남양주시와 경기도를 넘어 전국 곳곳에서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한편, 새마을교통봉사대 남양주시지대는 새마을교통봉사대 전국종합평가대회에서 4년 연속 최우수지대 표창 대상을 수상했으며, 지속적으로 교통사고예방 캠페인, 지역 문화행사 교통지도, 스쿨존 규정 속도 준수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안전한 교통문화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