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소방, 든든한 소방활동 봉사조직 ‘2024년 신입 의용소방대원 공개 모집’

화재 등 각종 사고 현장에서 지역사회 안전과 봉사활동으로 든든한 소방의 기틀 마련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광명소방서는 4월 15일부터 5월 10일까지 4주간 소방안전문화를 선도하는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자격은 광명시에 거주 또는 상주하는 주민 가운데 희망하는 사람으로서 신체가 건강하고 협동정신이 강하며,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이 투철한 시민이 대상이다.

 

모집 인원은 광명의용소방대 남성대 18명, 광명시장대 14명, 새마을시장대 10명 등 총 42명이다. 신청서 서식은 광명소방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되어 있으며 광명소방서 재난대응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 결정은 1차 서류심사와 필요시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의용소방대원의 주요 활동내용으로는 ▲화재의 경계와 진압업무 및 구조·구급업무의 보조 ▲화재 등 재난 발생시 대피 및 구호업무의 보조 ▲화재예방업무의 보조와 행사장, 주민생활 안전활동 지원 ▲기타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일선 소방관서의 업무를 보조하고 있다.

 

의용소방대원으로 선발되면 ▲각종 출동 시 수당 지급 ▲우수대원 표창 및 대원 본인·자녀 장학금 지원 ▲민방위대 편성 면제 ▲소방안전관리자, 심폐소생술 등 각종 교육훈련 기회 제공 ▲소방 관련 자격증 취득 기회 부여 ▲장기 재직 퇴임 의용소방대원 공로패 수여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평재 광명소방서장은 “지역 재난 현장에 신속히 대응하고, 각종 안전 봉사활동에 앞장서며 지역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하는 의용소방대원 모집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