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양주시, 대학생 플래너즈 대상 SNS 역량강화 교육 및 수다회 개최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김민정 기자 | 남양주시는 지난 27일 남양주시청 청렴방에서 대학생 플래너즈 14기 15명을 대상으로 SNS 콘텐츠 제작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홍보를 주제로 수다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약용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홍보하고, 대학생들에게 효과적인 SNS 콘텐츠 제작 방법을 교육했다.

 

이어 ‘우리만의 시정홍보’라는 주제로 MZ 세대의 시정 홍보에 대한 수다회를 진행하며, 젊은 세대의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곽용환 행정지원과장은 “대학생들이 직접 신청한 주제로 진행된 이번 맞춤형 교육이 대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와 소통하며 남양주시를 알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플래너즈 단원은 “이 기회를 통해 SNS 콘텐츠 제작 기술을 배울 수 있었다”며 “남양주시의 정책을 20대의 시각에서 홍보하는 방법을 고민해보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14기 대학생 플래너즈는 남양주시를 대표하는 대학생 기획단으로 다양한 시정 홍보 활동과 시민 참여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오는 8월 3일에는 삼패 한강시민공원에서 ‘썸머너즈: 물놀이 축제’를 직접 기획해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