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시 인재개발원 5급 승진 리더과정 교육생 21명, 시흥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시흥시는 지난 7일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의 2024년 제8기 5급 승진 리더 과정 10분임 교육생 21명이 시흥시를 방문해 ‘시흥 고향사랑기부제’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8기 10분임 교육생 21명은 정책연구과제 현장학습을 위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시흥시를 방문했다. 이들은 시흥시의 우수 정책 사례를 연구하며, 숨 쉬는 놀이터, 시흥도시정보통합센터 견학, 거북섬 일대 탐방 등을 진행했으며, 7일에는 시흥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기탁식에도 참여했다.

 

특히 이날 교육생들의 고향사랑기부제 기부금 기탁식 참가는 자발적으로 이뤄졌다. 이날 전달받은 기부금은 시흥시 취약계층 지원, 지역공동체 활성화 등 시흥시 주민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기탁식 현장에서는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제도 설명 및 답례품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대해 간단히 논의하고, 각 지자체 간 격려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교육생 대표는 “교육 기간에 K-골든코스트의 도시 시흥시를 방문해 무더위를 날리고, 우수한 정책 사례를 많이 배울 수 있었다”라며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시흥시 발전에 도움이 돼 기쁘고, 앞으로도 꾸준히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말했다.

 

이소영 시흥시 주민자치과장은 “전국 5급 승진자 교육생들의 자발적인 기부에 감사하다”라며 “응원의 마음을 담아 보내준 기부금은 시흥시 주민들의 복리 증진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