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천시, 2024년 제2회 청년정책위원회 열어

부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 병행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부천시는 지난 7일 부천시 2024년 제2회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청년정책 전문가, 청년위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와 함께 진행됐다.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2024년 청년정책 시행계획 추진상황 및 주요사업 보고,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부천시 청년정책 시행계획에 따라 각 부서에서 추진 중인 47개 사업의 추진상황 보고 및 주요사업 추진현황을 보고했으며 대부분의 사업이 목표대로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이어서 부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 자리가 마련됐으며 ▲청년정책 실태분석 ▲제2차 부천시 청년정책 기본계획(안)을 발표했다.

 

청년정책 주요사업으로는 ▲(신규)부천청년공간 조성 ▲청년커뮤니티 지원사업 ▲벼락맞은 정장 대여사업 등이 있다.

 

참석한 위원들은 그동안 진행된 청년정책 연구내용을 마지막으로 점검하고 신규사업(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이번 논의 결과를 검토해 연구용역의 최종 자료에 반영할 계획이다.

 

박정옥 부천시 미래세대지원과장은 “청년정책은 단기적인 정책 추진보다는 청년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 제안된 의견들을 적극 반영해서 실효성 있는 정책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