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남양주시 화도농업경영인회 마음 씀씀이는 유기농 !

공동학습포에서 수확한 쌀 동부희망케어에 기부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김민정 기자 | (사)한국농업경영인 남양주지회 화도농업경영인회(회장 홍현기)는 지난 24일지역의 책임 있는 단체로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회원들이 단체과제로 운영한 공동학습포에서 수확한 쌀 300kg을 서부희망케어에 전달했다.


화도농업경영인회는 지역을 대표하는 농업인단체로 매년 회원들의 단합과 역량강화를 위해 3,300㎡의 공동학습포를 운영하는 단체과제를 수행하며 고품질쌀을 재배해왔으며, 그동안 이렇게 수확한 쌀의 일부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꾸준히 기부해 오다 이날 처음으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전달식 행사가 마련됐다.


이번 전달식을 추진한 홍현기 회장은 “직접 생산한 믿을 수 있는 농산물로 지역의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서 행복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라며“앞으로는 농업경영인회가 주도해 지역의 농업단체의 힘을 모아 사회에 더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히며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다짐했다.


전달식에 함께한 최대집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은 “갈수록 어려워지는 농업여건 속에서도 농업경영인들이 공동으로 학습하며 전문역량을 키우는 것뿐만 아니라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배려하는 따뜻한 모습을 보여줘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라며“지역의 기관장으로서 농업경영인회를 비롯한 사회단체들이 보다 폭넓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앞으로도 사회 구석구석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그물망처럼 촘촘한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함께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