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영통구 망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 '반려식물 친구 만들기' 추진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수원특례시 망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8일 관내 거주하는 저소득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반려식물(새싹보리) 친구 만들기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홀몸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과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도 겸하고 있는 신용남 망포2동장이 직접 사업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 날은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과 망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1:1 결연을 맺어 함께 새싹보리를 심고 식물재배 및 관리에 대해 이야기하며 어르신들과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망포2동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정기적으로 방문하고 수시로 연락하며 식물 관리방법을 안내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필 계획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혼자 쓸쓸하고 적적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마음의 안정과 위안을 느끼고 자신감이 생겼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문재순 망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활동이 줄어든 어르신들이 반려식물 친구만들기 사업을 통해 생활의 활기를 되찾길 바란다”며 “수시로 어르신들을 찾아뵙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