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주시자원봉사센터, (사)e-아름다운동행 외 봉사단체 겨울철 취약계층 김장 지원활동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사단법인 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방세환)는 지난 22일,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소외계층 지원사업 일환으로 관내 취약계층 대상가구를 위한 겨울철 월동준비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사업은 (사)e-아름다운동행(회장 김순희)이 손수 재료손질과 김장 속 준비 및 김장 버무리기 까지 이틀에 걸쳐 약 2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하여 관내 90여 취약계층 대상자에게 김장김치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도 경기도자원봉사센터 ‘도민이 전하는 지원사업’공모에 참여한 비눗방울봉사단(회장 유선영), 광주시 호남향우회(회장 정재형), 여성자원봉사회(회장 김상덕)도 관내 취약계층 대상자를 위한 김장김치 나눔활동을 진행하여 전체 약380여 대상자에게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김장김치 봉사활동에 참여한 (사)e-아름다운동행 김순희 회장은 “겨울철 월동준비 중 김장은 먹거리와 연결되어 중요한 부분인만큼 손이 많이가는 활동이라 걱정을 했지만 봉사자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마무리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에 신관철 센터장은 “연례행사처럼 진행하고 있는 김장나눔 봉사활동은 시간이 지나도 언제나 취약계층 대상자분들에게 꼭 필요한 지원 중 하나다”라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위해 귀한 시간과 정성을 모아주신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라고 화답했다.

 

한편,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자체 사업 뿐 아니라, 외부 공모지원사업을 통해 지역과 이웃에게 필요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 지원하여 자원봉사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