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상반기 지역협의체 개최

학교 밖 청소년 발굴·지원을 위한 의미와 가치 나눔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은 지난 5일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학교 밖 청소년의 성장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 모델 마련과 협력망 구축에 따른 상반기 지역협의체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올해 청소년 사업 안내에 따르면, 학교 밖 청소년 지원체계 실태점검 및 활성화 방안과 연계 및 지원방안 논의 등 학교 밖 청소년의 발굴·성장을 위한 지원의 역할을 명시하고 있다.

 

이날 부천시 학교 밖 청소년 지역협의체 협력 기관은 7개 분야별 15개 기관에서 28명이 참석했고, 특히 ‘학교 밖 청소년 자치기구 꿈나눔’ 청소년 위원이 배석하여 지역사회에 학교 밖 청소년 성장을 위한 제안을 하며 서로 협업을 기약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 교육·자립·복지 활동의 발굴, 연계, 운영,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교 밖 청소년 발굴과 지원을 위한 활발한 논의와 제안이 진행됐다.

 

백진현 센터장은 “이 자리에 모인 참석자들이 학교 밖 청소년의 성장을 위한 가치와 의미, 나눔을 실천하며 많은 관심으로 좋은 지역협의체가 되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기관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상담, 교육, 복지 등 청소년의 필요와 욕구에 따른 맞춤형서비스를 지원하고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