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포시 마산도서관 독서의달 기념 책톡(Talk) ‘살아 보니, 도서관’ 운영

교양 과학계의 대표 이권우, 이정모 작가와의 만남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김포시 마산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기념하여 오는 9월 6일 19시부터 21시까지 마산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살아 보니, 도서관’을 운영한다.

 

이번 ‘살아 보니, 도서관’은 교양 과학계의 대표 이권우, 이명현, 이정모 작가의 2023년도 환갑맞이 기념 도서 ‘33한 프로젝트’의 ▲살아 보니 시간, ▲살아 보니 지능, ▲살아 보니 진화를 바탕으로 한 책 토크쇼이다.

 

특별히 마산도서관에서는 2024년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독서평론가 ‘이권우’ 작가와 각종 과학관장에 역임한 ‘이정모’ 작가를 모시고 도서 ▲살아 보니 지능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시대의 지성과 도서관의 역할에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인공지능과 도서관에 대해 생각을 표현해 보고 궁금한 것을 물어보는 ‘인공지능 & 도서관 말말말!’이라는 체험행사도 함께할 예정이며 질문 중 일부를 선별하여 책톡(Talk) 진행 중 작가에 직접 답변을 들어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8월 23일 10시부터 마산도서관 홈페이지와 방문접수(1층 통합데스크)로 진행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