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연천 궁평초등학교,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 체험

실생활 기반의 다양한 ‘안전 위기 대처 능력’ 함양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도경 기자 | 28일(화) 궁평초등학교는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안전교육관 체험학습은 실생활 기반의 문제해결 중심 학습자 참여형 안전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구체적인 안전의식 함양과 위기대처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교안전교육 7대 표준안을 반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보행안전’, ‘지하철 안전’, ‘화재안전’, ‘생활안전’, ‘생명존중체험’ 등의 체험을 통해 교통안전, 일상안전, 학생 안전 등을 학습했다.


학생들은 등하굣길을 되돌아보며 버스 안전 체험을 진행하고, 학교에서 배운 소방훈련을 기억하며 소화기 및 화재 대피법을 점검했으며, 선박 안전도 새로이 배울 수 있었다.


일상에서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안전사고와 평소에는 겪기 어려운 안전사고 등 여러 가지 상황을 가정한 안전체험을 시행함으로써 학교 안전체험교육을 내실화하고, 맞춤형 안전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었다.


궁평초등학교는 “안전교육관 체험학습으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실제적인 안전교육을 진행할 수 있었다. 학생들이 본 체험학습에서 배운 내용을 통해 실생활에서의 안전사고에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