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4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 ‘미래SAEM 성과공유회’성공적 개최

수원교육지원청, 2024 미래SAEM 성과공유회 성공적 운영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11월 2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미래SAEM(Suwon AI Edutech Manager)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수원 관내 교직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2024년 동안 수원에서 추진한 인공지능(AI), 에듀테크 교육의 성과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공유회는 ‘미래교육과 함께가는 디지털교육’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AI와 디지털 기술이 접목된 미래교육 방향을 다룬 강연은 참석자들에게 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큰 관심을 끌었다.

 

선도학교의 운영 사례 발표는 “우리 학교에서도 충분히 실현 가능하다”는 자신감을 교직원들에게 심어주었다.

 

하이러닝, AIDT, AI 도구 활용 등 실질적인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기술을 체험하고 교육 현장에서의 활용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

 

이번 공유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AI와 에듀테크가 교육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우리 학교에서도 적극적으로 시도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AI 기반 디지털 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보고,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교직원들이 미래교육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