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천시의회, 2022년 의원 합동 연수로 역량 강화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의원 역량 강화 및 화합의 시간으로 꾸며져

 

미디어라이프 중부신문 이종인 기자 | 부천시의회(의장 최성운)는 5일 춘의동 부천종합운동장 일원에서 2022년 의원 합동 연수를 실시했다.


부천시의회는 어려운 경제 여건과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관내 시설을 연수 장소로 정했으며, 연수 내용은 의원 역량 강화 및 화합을 위한 과정으로 실속있게 구성했다.


최성운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의회는 개원 후 모범적인 원 구성으로 여야 협치의 정신을 보여줬다”라며 “앞으로도 소통과 배려를 바탕으로 집행기관의 견제자이자 동반자로서 수준 높은 의회를 함께 만들어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연수는 ‘소통하는 의원, 화합하는 의회’를 주제로 △의정특강, △현안사항 토론회, △한마음 체육행사 등의 순서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김대희 교수(전 순천시의회 의장, 현 전라남도 교통연수원 원장)가 ‘실전 의정 활동의 길잡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해 의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2가지 주제(의원의 의안 발의 정족수 완화, 결산검사위원 선임구간 상한 확대)를 가지고 의원 간 열띤 토론을 펼쳤다.


2부에서는 한마음 체육행사를 통해 부천시의회 의원과 사무국 직원 모두가 함께 땀 흘리고 화합을 다지며 연수 일정을 마무리했다.